마이프로틴 할인코드 : 성공을 위해해야 ​​할 일과하지 말아야 할 일 12가지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 촉진을 위한 저항성 맨몸운동의 효과가 촉진될 뿐 아니라, 간 지방 함량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마이프로틴 마이프로틴 할인코드 김환석) 사코페니아테스트소는 26일 세종 벡스코에서 열린 ‘2027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부산대 스포츠과학부 박정준 교수 테스트팀과 다같이 공동 연구한 ‘유청 단백질 섭취와 저항PT의 상관관계’ 결과를 공지했다. 

이번 테스트는 70대 초반 튼튼한 성인 남성을 표본으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면서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했을 때 근육량, 힘, 기능 등 근육 건강과 관련된 지표에 얼마나 효과를 주는지 공부해보기 위해 진행됐다.

image

36명의 20대 건강한 비흡연, 비음주 남성을 분리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 그룹과 위약(탄수화물) 보충제 섭취 모임으로 나눠 4주간 연구하였다.

분리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 모임은 하루에 60g의 분리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위약 보충제 섭취 단체는 60g의 탄수화물을 섭취했다.

모든 피험자에게는 휴식기 대사율과 신체 활동량에 맞게 조정된 개별 식탁을 제공하고,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4주 동안 하루 30분씩 주 8회 저항운동을 수행했었다.  

실험 결과, 철저한 식이통제를 유지하면서 4주 동안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저항운동이 근육량, 제지방량, 근육기능, 간 지방 함량, 지방대사 개선에 미치는 효능을 올리는 것으로 보여졌다. 

4주 후 두 그룹 간에 골격근량과 제지방량, 어깨 근육기능 측면에서 의미있는 차이를 보였다. 유청 단백질을 섭취한 모임의 골격근량과 제지방량은 불어난 반면, 위약 보충제 섭취 그룹은 줄어들었다. 어깨 근육기능에 있어서는 두 그룹 저들 개선됐지만, 분리 유청 단백질 섭취 모임은 약 12.7% 기능이 강화됐고, 위약 보충제 섭취 그룹은 약 3.2% 강화됐다. 

표. 4주 후 어깨 근육기능 변화(아래쪽)와 2주 후 간 지방 함량 변화(왼쪽)

근력 강화뿐 아니라, 간 지방 함량 변화에도 큰 차이를 나타냈다. 2주 후 분리 유청 단백질 섭취 모임의 간 지방 함량은 약 25% 감소했고, 위약 보충제 섭취 조직은 약 9.8% 쪼그라들었다. 

박석준 사코페니아공부소장은 “즉각적인 소화와 골격근 단백질 합성 촉진에 요구되는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유청 단백질은 저항체조를 할 경우 섭취하면 근육량과 근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것이다”며, “요번 연구는 참석자들의 식탁을 빈틈없이 조절함으로써 현재까지 유익한 실제 실험데이터 수집이 어려웠던 유청 단백질 보충제의 효과를 조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이야기 했다.

박 소장은 또, “요번 공부를 통해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 향상을 위한 저항성 운동의 효과가 촉진될 뿐 아니라, 짧은 기간 간 지방 함량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나, 이 구역에 대한 추가 실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를 분할하고, ‘매일헬스뉴트리션’ 법인을 설립하였다. 매일헬스뉴트리션 내 R&D를 담당하는 사코페니아공부소는 앞으로 근감소 예방을 위해 다양한 영양소를 사용한 영양설계뿐 아니라, 천연물 원재료 등을 사용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 아에템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 고령자를 타겟으로 영양공급 중재 공부 등 근감소 예방 관련 수많은 테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